#GC
UPROPERTY 키워드가 없는 UObject의 경우 GC 에 의해 임의의 순간에 정리된다.
Garbage Collector에 의한 자동 소멸 방지
1. UPROPERTY 키워드를 사용하여 해당 UObject를 멤버로 참조하고 있는 UClass 가 Destroy 될 때 GC 에 의한 정리 되도록 한다.
2. GC 사용을 원치 않는 UObject class의 경우 아래의 함수를 사용하여 GC 대상에서 제외시키자.
3. UStruct는 GC에 포함되지 않는다.
- UObjectBaseUtility::AddToRoot()
- UObjectBaseUtility::SetFlags(EObjectFlag::RF_MarkAsRootSet)




'프로그래밍 > 언리얼엔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E4] Delegate (0) | 2020.03.09 |
---|---|
[UE4] UPROPERTY 매크로 (0) | 2020.03.08 |
[UE4] Log 남기기 (0) | 2020.02.23 |
[UE4] 비동기 로딩(RequestAsyncLoad) (0) | 2020.02.23 |
[UE4] 언리얼에서 EnumFlags 사용하기 (0) | 2020.02.16 |
WRITTEN BY
- KeithHong
개인 기록 공간입니다. 잘못된 정보에 대한 수정 및 조언은 항상 감사합니다 ( _ _ )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