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BehaviorTree : Blackboard에 저장된 값을 기반으로 AI의 동작을 담당
  • Composite : AI가 어떤 행동을 할 때 선택(Selector) 혹은 순차(Sequence)적으로 작업이 진행되는 것을 위한 룰을 정의하는 Node
  • Decorator : 조건 체크를 통해 해당 Composite 혹은 TaskNode를 실행할지 여부를 판단
  • Service : Interval 마다 호출되어 Composite 혹은 TaskNode 실행에 필요한 Blackboard Data를 갱신
  • BTTaskNode : AI의 행동을 정의
  • Blackboard : AI BehaviorTree의 동작을 위해 값을 기록해 두는 저장 공간

값을 기록하기 위한 Key
Blackboard의 Key를 정의하고 사용한다.
Possess 된 당시의 초기 Position을 HomePos에 값을 세팅해주는 부분
Navigation 5m 반지름 내에서 RandomPosition을 찾아 PatrolPos에 값을 세팅해주는 부분

 

 


GamePlacyTasks 모듈을 등록해야 BTTaskNode를 C++ 코드로 작성하고 빌드할 수 있다.
BlackboardKey 의 값이 변경되면 Notify 하고 즉시 중단한다.

 


WRITTEN BY
KeithHong
개인 기록 공간입니다. 잘못된 정보에 대한 수정 및 조언은 항상 감사합니다 ( _ _ 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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